성공의 목표는 누구나 가지고 살아 갈 것입니다. 저 역시도 제 나름의 성공목표를 가지고 있고 현재까지도 그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노력하며 정진해 나가고 있습니다. 아직 그 완벽한 결과에 도달하진 못했지만 거의 7할을 달성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그런 성공을 이루기까지 저는 얼마나 많은 고민과 노력을 했을까요? 아마 남들이 생각하는 것 보다 두배 이상은 노력하지 않았나 생각하는데요. 남들이 이만하면 됐지라고 생각하는 순간에도 저는 그 일에 매달렸고 남들이 열심히 해야지 하는 순간에는 그들 보다 더 열심히 일에 임했습니다.

 

그과정을 진행하는 와중에는 정말 힘들고 내가 과연 이것으로 성공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도 많이 했었는데 그런 고민을 접어두고 열심히 일에 매달리니 서서히 그 빛이 보이기 시작하더군요. 아직 완벽한 성공이다라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나름의 목표는 거의 달성 했다고 보고 있는데요.

 

 

아직까진 조금 더 노력해 나갈 예정이지만 요즘은 현재까지 이뤄놓은 제 삶에 만족하고 살아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때도 있습니다. 원래 워낙 승부욕이 강해서 제가 생각하는 성공을 이루기 위해 끝까지 달려갈 테지만 요즘은 잠시 쉬어가는 개념으로 여유를 조금 즐기고 있습니다.

 

여하튼 성공이라는 이름표를 받아들기 위해서는 절대 자신과 타협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하는데요. 이정도면 괜찮아! 오늘 했으니 내일은 좀 쉬어야지! 라는 생각으로는 성공에 절대 다가 설 수 없습니다. 오늘 열심히 했으면 내일도 열심히 하고 모레도, 사흘도, 나흘도 열심히 해서 끊임없이 그 결과물이 쌓일 수 있게 몸이 학습을 해야 합니다.

 

쉬고 싶다고 다쉬고 놀고 싶다고 다놀고 해서는 절대 남들 보다 앞서 나갈 수 없습니다. 성공이라는 목표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밤낮으로 연구하고 노력해서 꼭 성공에 다가서실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Posted by 숫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