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글을 쓰는 것 보다 글 제목을 정하는 것이 어려울때가 있는데요.
글 제목은 장황한 글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표현해주는 역할을 하기도 하고
네이버나 다음 검색봇에 글을 탐색할때 가장 중요한 지표로 삼는 부분이기 때문에
제목을 어떻게 작성하느냐에 따라 블로그가 잘 검색되고 오랫동안 살아남을 수 있 척도가 되니
글 내용을 아무리 잘 적었다고 해도 제목을 어떻게 정해야 할지 매우 고민 됩니다.
예전에는 글 제목에 자신이 공략하고자 하는 키워드만 넣어서 간략하게 하는 것이 좋다고 여겨졌었는데
요즘에는 그런 글 보다 대화형식의 제목을 간간히 섞어줘야 좋다는 얘기도 나오고 있는데요.
다음은 그렇다 치더라도 네이버의 경우는 이런 부분이 정확하게 확정 된 것이 아니라
입소문으로만 떠도는 내용이기도 하고 계속해서 패턴이 바뀌기 때문에 많은 고민이 되네요.
블로그를 일반적인 일기형식이나 잡담 형식으로 운영한다면 이런 걱정은 전혀 할 필요 없지만
블로그로 일정 수익을 얻어내서 생활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밥줄이 달린 문제기 때문에 매우 민감한데요.
저도 블로그로 수익을 내서 벌어먹고 있는 사람이다 보니 매번 바뀌는 패턴에 적응하는게 쉽지만은 않습니다.
이제 이쯤되면 블로그도 적응도 이골이 나서 척하면 척이 되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매번 이렇게 모든 것이 바뀌니 정신 차릴 틈도 없고 따라가기만 해도 벅찬 실정이네요.
그래도 정신 차리고 따라가다보면 뭔가를 확실히 마스터하는 날이 올거라 믿고 있으니
오늘도 다시 힘내서 하루 정리하고 내일을 맏이해야 할 것 같습니다.
글 제목은 장황한 글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표현해주는 역할을 하기도 하고
네이버나 다음 검색봇에 글을 탐색할때 가장 중요한 지표로 삼는 부분이기 때문에
제목을 어떻게 작성하느냐에 따라 블로그가 잘 검색되고 오랫동안 살아남을 수 있 척도가 되니
글 내용을 아무리 잘 적었다고 해도 제목을 어떻게 정해야 할지 매우 고민 됩니다.
예전에는 글 제목에 자신이 공략하고자 하는 키워드만 넣어서 간략하게 하는 것이 좋다고 여겨졌었는데
요즘에는 그런 글 보다 대화형식의 제목을 간간히 섞어줘야 좋다는 얘기도 나오고 있는데요.
다음은 그렇다 치더라도 네이버의 경우는 이런 부분이 정확하게 확정 된 것이 아니라
입소문으로만 떠도는 내용이기도 하고 계속해서 패턴이 바뀌기 때문에 많은 고민이 되네요.
블로그를 일반적인 일기형식이나 잡담 형식으로 운영한다면 이런 걱정은 전혀 할 필요 없지만
블로그로 일정 수익을 얻어내서 생활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밥줄이 달린 문제기 때문에 매우 민감한데요.
저도 블로그로 수익을 내서 벌어먹고 있는 사람이다 보니 매번 바뀌는 패턴에 적응하는게 쉽지만은 않습니다.
이제 이쯤되면 블로그도 적응도 이골이 나서 척하면 척이 되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매번 이렇게 모든 것이 바뀌니 정신 차릴 틈도 없고 따라가기만 해도 벅찬 실정이네요.
그래도 정신 차리고 따라가다보면 뭔가를 확실히 마스터하는 날이 올거라 믿고 있으니
오늘도 다시 힘내서 하루 정리하고 내일을 맏이해야 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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