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통해 많은 방문자를 얻는다는건 정말이지 어렵고도 어려운 것 같습니다. 검색을 해보면 너무나도 쉬운 말로 방문자를 끌어모을 수 있다고 하는데 실제로 적용해보면 이상하리만치 마음대로 글도 써지지 않고 방문자도 모이지 않는 것 같습니다.

 

뭐든지 욕심을 많이 내면 화를 부른다고 하는데 아마 지금 제가 그런 욕심에 사로잡혀 제대로된 글도 쓰지 못하고 방문자 욕심만 내고 있는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뭐든지 한 번에 이루어 지는 것은 없다고들 합니다. 블로그라는게 정말 그말에 딱 어울린다는 생각이 드는데, 정말 많은 방문자를 모으고 현재 유지하고 있는 블로그를 가보면 하루에 1일 1포스팅은 기본이고 많게는 하루에 5~6개의 글도 발행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런 사람들에 비하면 저는 정말 아무 노력도 하지 않고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주기를 바라는 허영심이 가득한 사람으로 비춰질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이제는 정말 정신 차리고 1명의 방문자라도 꾸준히 들어오게 할 수 있는 의미있는 글을 쓰도록 노력해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 이렇게라도 글 하나를 쓰는 것이 차후에는 저에게 많은 이득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하니 벌써부터 조금씩 힘이 생겨나는 것 같습니다.

 

현재 쓰고 있는 이 글이 저에게 어떤 의미로 다가오게 될지는 아직 모르지만 우선 오늘 이 글을 발행해놓고 내일부터 정보설 글로 방문자들을 모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숫놈